- 입문 - 점의 위치 구하기2023년 10월 31일 22시 01분 19초에 업로드 된 글입니다.작성자: oneseel
입문 - 점의 위치 구하기
문제설명
사분면은 한 평면을 x축과 y축을 기준으로 나눈 네 부분입니다. 사분면은 아래와 같이 1부터 4까지 번호를매깁니다.
- x 좌표와 y 좌표가 모두 양수이면 제1사분면에 속합니다.
- x 좌표가 음수, y 좌표가 양수이면 제2사분면에 속합니다.
- x 좌표와 y 좌표가 모두 음수이면 제3사분면에 속합니다.
- x 좌표가 양수, y 좌표가 음수이면 제4사분면에 속합니다.
x 좌표 (x, y)를 차례대로 담은 정수 배열 dot이 매개변수로 주어집니다. 좌표 dot이 사분면 중 어디에 속하는지 1, 2, 3, 4 중 하나를 return 하도록 solution 함수를 완성해주세요.
제한사항
- dot의 길이 = 2
- dot[0]은 x좌표를, dot[1]은 y좌표를 나타냅니다
- -500 ≤ dot의 원소 ≤ 500
- dot의 원소는 0이 아닙니다.
입출력 예
입출력 예 설명
입출력 예 #1
- dot이 [2, 4]로 x 좌표와 y 좌표 모두 양수이므로 제 1 사분면에 속합니다. 따라서 1을 return 합니다.
입출력 예 #2
- dot이 [-7, 9]로 x 좌표가 음수, y 좌표가 양수이므로 제 2 사분면에 속합니다. 따라서 2를 return 합니다.
내 풀이
>> 조건문으로 x와 y가 양수인지 음수인지 구별해서 각 조건에 맞게 리턴한다.
class Solution { public int solution(int[] dot) { int x = dot[0]; int y = dot[1]; if (x > 0 && y > 0) { return 1; } else if (x < 0 && y > 0) { return 2; } else if (x < 0 && y < 0) { return 3; } else if (x > 0 && y < 0) { return 4; } return 0; } }
https://school.programmers.co.kr/learn/courses/30/lessons/120841
'코딩테스트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입문 - 공 던지기 (0) 2023.11.01 입문 - 2차원으로 만들기 (0) 2023.11.01 입문 - 구슬을 나누는 경우의 수 (0) 2023.10.30 입문 - 가위 바위 보 (1) 2023.10.30 입문 - 모스부호(1) (1) 2023.10.30 댓글